작성일 : 15-04-16 11:43
적보혜사 이만희의 보혜사에 대한 거짓말 (하)
 글쓴이 : 관리자
 

 

 

적보혜사 이만희의 보혜사에 대한 거짓말 (하)

 

이만희가 사용하는 ‘보혜사의 영,’ 달리 말하면 ‘성령의 영’이라는 용어는 한 마디로 어불성설이다!  그런데 그는 왜 이런 터무니 없는 용어를 사용하고 있는 것일까? 그 이유는 다음과 같은 말을 하고 싶기 때문이다. “보혜사는 영도 있고(요 15:26) 육신도 있다(요일 2:1 ‘대언자’ 하단 주 참고), 육으로는 ‘보혜사 선생’ 곧 약속의 목자를 칭한다”(요해 III-2, 18). 즉 성령은 ‘영의 보혜사’이고, 자신(약속의 목자)은 ‘육의 보혜사’라는 주장을 펼치고 싶기 때문이다.

그런데 성경에도 없는 ‘육의 보혜사’라는 개념을 만들려고 무리를 하다 보니 또 이단 교리를 창안해 낸 것이다. 방금 앞서 인용한 주장(요해 III-2, 18)에서 신천지는 “보혜사는 . . .  육신도 있다” 라고 적은 후 요일 2:1을 그 근거로 제시하는데, 요일 2:1은 다음과 같다. “우리에게 대언자가 있으니 곧 의로우신 예수 그리스도시라” 신천지는 이어서 “육으로는 ‘보혜사 선생’ 곧 약속의 목자를 칭한다”라고 덧붙인다. 즉 ‘영의 보혜사’는 성령이시고, ‘육의 보혜사’는 예수 그리스도이신데(요일 2:1) 그가 바로 ‘보혜사 선생’ 곧 ‘약속의 목자’인 이만희라는 것이다. ‘육의 보혜사’가 예수 그리스도라고 선언한 후, 어리석기 짝이 없게도, 그가 바로 이만희라고 말하다니! . . .

그런데 이만희는 왜 이토록 ‘육의 보혜사’가 되고 싶어하는 것일까? 그 이유는 보혜사 성령의 영광과 권위와 지위를 탐내기 때문이다. 즉 보혜사 성령의 영광과 권위와 지위를 찬탈하여 자기의 소유로 삼고(관념적인 뜻에서), 자신의 말에 미혹된 사람들을 조종하는 일에 활용하기 원하기 때문이다. 이만희의 이런 악한 의도는 그의 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, 다음과 같은 그의 글에서 우리는 이러한 의도를 분명히 볼 수 있다.
 “보혜사 성령이 수많은 목자나 성도를 일일이 찾아다니며 대화한다면, 여기저기에서 거짓 영의 역사도 성령의 사역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로 혼란을 일으킬 것이다. . . . 진리의 성령도 한 사람을 나팔로 삼아 예수님의 말씀을 대언하신다”(사복음서, 342-3).

그런데 이 말은 성령의 감동을 받아 기록한 사도 요한의 가르침과 얼마나 다른 것인가! 요한은 성령은 특정한 한 사람이 아닌 모든 성도 안에 영원히 내주하실 것을 가르친다. “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리니 . . . 그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”(요 14:16-7). 사도는 또한 내주하시는 성령께서 모든 성도를 친히 가르치실 것을 증언한다. “너희는 주께 받은 바 기름 부음이 너희 안에 거하나니 아무도 너희를 가르칠 필요가 없고 오직 그의 기름 부음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가르치며 또 참되고 거짓이 없으니”(요일 2:27).

성령의 사역을 독점하려는 이만희의 악한 탐심은 다음에도 여실히 드러난다. 이만희는 요한복음 14장, 15장, 16장에 나와 있는 성령의 사역에 관한 말씀을 엉뚱하게도 이렇게 자기본위로 적용한다. “요한계시록이 밝히 해석되는 것은 곧 보혜사 성령이 강림하셨음을 알려주는 확실한 증거이다. 그러므로 보혜사 성령이 강림하시는 때는 요한계시록이 성취되는 때임을 알 수 있다”(사복, 342). 이 말은 성령이 오순절이 아닌 이만희 시대에 오셨다는 말로서, 성령의 역사를 왜곡하고 독점하려는 말이다. 또한 이만희만이 요한계시록을 해석할 수 있다는 말도 성령의 역사를 왜곡하고 독점하려는 말이다. 이로 볼 때 보혜사를 자처하는 이만희는 참된 보혜사이신 그리스도와 성령의 역사를 심히 훼방하고 대적하는 적(안티)보혜사인 것이 분명하다.   

(
www.youtube.com에 게시된 필자의 동영상 메시지 "신천지 교리를 교정한다" 참조)
[김홍기 목사 / Ph.D., D.Min. / 교회부흥성장연구원 원장]

 


 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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